티스토리 블로그, 남녀노소 누구나 가능하다!
컴퓨터로 일하는 시간이 많은 내가 간간히 쉬면서도 더 할 수 있는게 있을까? 고민하던 중 2025년에는 블로그를
해봐야겠다는 다짐이 문득 생각나 바로 실천해보려고 시작합니다.
[ 목차 ]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사실 고민이 정말 많았습니다. 소소하게 용돈벌이까지 됐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기도 하고 블로그를 시작하려 인터넷을 조금만
찾아보아도 애드센스의 광고 단가가 높기 때문에 수익이 타 블로그에 비해 훨씬 좋다고 합니다. 유튜브 참고를 많이 했는데 블로그
수익, 광고를 검색해보면 네이버보다는 대부분 티스토리를 추천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vs 티스토리 블로그 장단점
두 블로그의 장단점을 가볍게 비교해보고 정해보기
네이버 블로그의 장단점
- 장점
1. 국내 포털 사이트 점유율 1위인 네이버인 만큼 검색 노출 빈도가 정말 높다.
2. 이웃 간의 관계형성, 커뮤니티 시스템이 주가 되는 곳이기에 방문자 수와 소통량이 활발하다.
3. 네이버와 연계돼있는 모든 네이버 시스템과 연동이 가능하고, 진입 장벽이 매우 낮다.(개인적인 설정이 따로 필요가 없다)
- 단점
1. 광고 수익이 낮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만 가능, 구글 애드센스 연동 불가)
2. C-Rank 알고리즘을 사용해서 검색 신뢰도가 떨어지고, 상업적 페이지들에 쉽게 묻힌다.
3. 글 편집에 제한이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단점
- 장점
1. 광고 수익이 높다.(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단가자체가 높은 편)
2. 검색 점유율이 오르고 있는 구글, 다음 등의 사이트들에서 검색 노출 빈도가 높다.
3. 검색 신뢰도가 높고, 글 편집의 자유도가 굉장히 높아 퀄리티에 따라 노출 확률이 올라간다.
- 단점
1. 국내 점유율 1위인 네이버 상위 노출이 어렵다.(검색 등록도 셀프)
2. 진입 장벽이 높다.(HTML,CSS로 블로그 편집, 직접 광고 등록하기 등등)
3. 크게 연동되는 다음 시스템도 없을 뿐더러 소통이 활발하지않아 답답함이 있다.
나의 선택과 시작
20대 초반에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해봤을 때 굉장히 쉽고 깔끔하게 정리되어있는 느낌이 좋았다.
지금 생각해보면 사회생활을 인터넷상에서까지 한다라는 느낌을 받았던 것 같았다.
그래서 나만의 공간, 깔끔하게 공유할 수 있는 티스토리에 눈이 가서 시작하게 되었다.
잘부탁한다 티스토리!
'알뜰신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틸시리즈 GG 프로그램 반응이 없을 때 대처 방법 (0) | 2025.02.05 |
---|